티백 재활용법 > 생활정보

본문 바로가기


티백 재활용법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16-09-20 10:59 조회276회 댓글0건

본문

평소 차 많이 마시나요? 

티백 형태로 나온 차 들은 차를 우려내고, 그냥 버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깝다고 다시 우려내기는 차 맛이 별로고, 그냥 버리기에는 조금 아까운 티백의 활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를 우려내시고, 남은 티백은 버리지 말고 잘 보관해 두셨다가 아래 활용법을 보시고 필요할 때 사용해보세요. 

 

 

 

 

225A943B55D1DF5002AFE1

 

1. 비료로 사용

티백 속의 찻 잎을 다른 퇴비와 함께 배양토에 넣어서 사용하거나, 티백을 물에 담가두었다가 1~2일 정도 집을 비울 때, 식물에 티백에서 우려낸 물을 주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티백을 그대로 식물 옆에 두면 나쁜 해충을 쫒는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2. 고기를 부드럽게

고기를 향신료나 허브 등으로 간을 할 때, 홍차티백을 추가하면, 홍차의 카테킨 성분이 고기의 냄새를 제거하고 고기도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3. 핸드 메이드 가글액

향균 작용이 강한 녹차와 홍차는 입안의 세균을 없애주고, 입냄새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사용한 티백을 끓는물에 넣어 식을때 까지 잠시 기다린 후, 그 물로 가글을 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4. 주방 찌든 때, 기름 때 제거

홍차의 떫은 맛을 내고 붉은 빛을 띄게 만드는 탄닌은 지방을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주방의 기름때를 홍차 티백으로 제거해 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또한 녹차 찌꺼기는 주방에 찌든 때를 빼는데 효과가 있고, 행주를 삶을때, 녹차티백을 넣으주면 행주를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탈취제로 사용

혼자사는 남자의 총각냄새나 신발의 냄새를 없앨 때 다 쓰고 난 티백이나 티백 안의 찌꺼기를 잘 말려 신발에 2일 정도 넣어두면 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냄새가 심한 주방이나 쓰레기통 주위에 두거나 냉장고에 넣어도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면도 후 피부 진정 (After shaving)

수염이 많아 매일 면도해야 하는 남성분들의 경우 피부가 쉽게 상하기 마련인데요. 면도를 한 후, 팩을 하는 것 처럼 피부에 잠시 붙이고 있으면, 찻 잎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 상태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7. 피부관리

녹찻 잎을 피부에 붙여주면 피지 분비가 줄어들고, 모공에 낀 이물질 들을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8. 세안, 샴푸에 사용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해 주면 머릿결이 부드러워 지고 윤기가 나는 효과가 있으며, 녹차 티백을 말려두었다가 세안하고 마지막에 행굼물로 사용하면 피부 미백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9. 얼굴 붓기 제거

티백을 얼려두었다가 얼굴이 부은날 얼굴에 얹고 있으면 붓기가 금방 가라앉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명 : 인포닥 | Tel : 02-443-2922
Copyright © INFODAQ.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